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양산경찰서, 사이버 성폭력 예방 '홍보활동' 전개

기사승인 2021.03.07  00:03:33

공유
default_news_ad1

- 양산여중 학생들 대상 안내스티커 부착된 여성용품도 배부, 상담안내 등 특별예방교육 실시해

 양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계가 양산여자중학교 학생들에게 사이버 성폭력 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양산경찰서)

 양산경찰서(서장 정성학)의 여성청소년계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성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새해 신학기를 맞아 지난 5일 양산여자중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실시한 활동은 '오픈-마인드, 마음은 활짝!, 몸은 소중히!'를 주제로 스티커가 부착된 여성용품을 배부했다. 

 경찰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사용급증에 따라 청소년들이 주로 인터넷 공간에서의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는 가운데 이로 인해 타인의 사진이나 동영상 유포 등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사이버범죄(몸캠피싱 등)에 크게 노출돼 있는 것으로 전했다.

ad53
ad48

 양산서 학교전담경찰관(SPO)은 이에 따라 사이버 성폭력예방과 대처방법 안내문이 부착된 '사이버 성폭력, 학교전담경찰관이 도와드려요!"라는 여성용품을 제작해 신학기를 맞은 학생들 대상으로 사이버성폭력 특별예방교육 및 홍보활동을 가졌다.

 학생들은 "사이버상 힘든 일이 있어도 주변에 알리지 못했는데 경찰관이 직접 와서 설명해주니 상황발생시 용기내 상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필요한 여성용품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