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효성파워택, '계장제어장치' 정부 조달제품 선정

기사승인 2021.09.16  13:48:01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남도내 최초 특허 통해 유일하게 정부조달 이끌어 내, 수배전반제품도 현재 선정돼 눈길

 ㈜효성파워택 허광식 대표.(사진제공=효성파워택)

 수배전반과 계장제어장치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혁신형 기업인 양산의 ㈜효성파워택(대표 허광식)이 개발해 특허를 받은 '계장제어장치'가 경남도내 최초로 정부 조달제품으로 선정돼 눈길을 끈다.

 또 이 기업의 수배전반제품도 경남지역 7군데 조달업체 중 한 곳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내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설립된 효성파워택은 전기, 정보통신공사 신재생에너지 사업, 계장제어, 수배전반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번 정부 조달제품으로 선정된 효성파워택의 계장제어장치는 회사의 특허제품으로 압력, 온도 등을 계측해 장비를 컨트롤하는 것으로, 하수처리장의 펌핑을 제어하는 장치이다.

 효성파워택의 이 장치는 국내 타 상위권 경쟁사의 동일제품에 비해 LTE라우터가 적용된 수처리 감시장치로, 별도의 인터넷 통신공사를 하지 않고 LTE망을 통해 수처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기존제품 대비 30%의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PCL도 사업계 사양의 국내 외 검증된 PCL을 사용하고 있으며 통신망도 타 사의 경우 인터넷 회선공사가 필요하지만 효성파워택의 제품은 별도의 통신공사 없이 자동복구가 가능한 LTE망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시퀀스 프로그램의 수정도 타 사는 엔지니어의 현장방문에 따른 비용이 발생하지만 효성파워택은 LTE망을 이용한 원격수정으로 현장방문이 필요없어 현장방문 비용발생이 전혀없다.

 양산시 산막공단에 위치한 ㈜효성파워택 전경.(사진제공=효성파워택)

 확장성도 타사제품은 확장이 불가능한데 비해 국내 외 타 제품과도 확장할 수 있어 PCL 및 기타 장치의 연동이 가능해 확장성이 용이하는 등 상위연동도 HMI인 수처리감시실(상황실)과 통합연동 또한 쉽게 할 수 있어 기존제품들의 불편함들을 모두 개선했다. 

ad53
ad48

 이 밖에도 수배전반 특허제품의 경우 타 사제품은 기존 정류기반을 개량해 사용하지만 효성파워택은 직접 개발해 특허를 받은 고전압 스위치용 전원백업장치가 적용된 수배전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전반'은 특고압 전기를 가정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압으로 다운해 분배하는 배전장치이다.

 효성파워텍의 이 전반제품은 기존 대형 정류기반을 소형화시켜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없애고 설치공간도 기존제품은 약 2평(6.6㎡)이 필요한데 비해 0.2평(0.6㎡)만 있으면 돼 기존대비 10분의 1크기 등으로 기존 정류기반 대비 40%의 비용절감을 이루고 있다.

 배터리도 타사제품의 납축전지 12개 사용에 비해 2개만으로 가능해 비효율을 없애고 환경오염을 줄였으며 설치방법도 타사제품의 현장배선 및 조립 후 시운전하는데 1~2일이 소요되는 시간적 낭비를 없앤 한번의 커넥터 체결로 설치가 완료되는 모듈화 제품이다.

 효성파워택은 현재 자체개발 특허만 14개 제품에 이르며 우수발명품 인증, 인재육성중소기업 선정, 중소기업기술경영대상도 받는 등 현재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전국에서 태양광발전장치와 전기공사, 계장제어장치의 공사가 쉴 틈없이 요청되고 있는 실정이다.

 허광식 대표는 "회사의 성장은 직원들의 역할이 큰 만큼 간부와 직원의 관계가 아닌 수평적 위치에서 대화 및 소통을 이어가며 소중하게 대하고 있다"며 "기업하기 좋은 양산에서 앞으로도 감사하는 마음과 지역발전을 위해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