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양산 민주평통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기사승인 2022.09.02  13:08:41

공유
default_news_ad1

- 도의원 6명 및 시의원 19명 등 총 25명 대상, 임기 2년간 통일기반 조성 공감대 확산 위해 노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의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식 모습.(사진제공=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

 대통령 직속 자문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회장 박말태)가 2일 시청본관 3층 상황실에서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해 대행기관장인 나동연 양산시장이 신규 지역대표 자문위원인 도의원 6명, 시의원 19명 등 25명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이 자리에서 나 시장은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한 민족숙원인 평화통일 달성을 위해 각자의 주어진 사명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ad53
ad48

 박말태 회장도 "제20기 양산시협의회는 평화통일정책에 대한 국민적 합의를 만들고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나가는 중심이 돼야한다"며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해 힘과 역량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한민국 헌법 제92조에 설치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자문기구로, '지역의 평화통일 여론수렴', '평화통일 논의 활성화', '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활동 등을 하게 되며 위원들의 임기는 2년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의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식 모습.(사진제공=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