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9
ad38
default_setNet1_2

양산경찰, 안전 등·하교 '하반기 릴레이 교통캠페인'

기사승인 2022.09.15  05:27:20

공유
default_news_ad1

- 어린이들 안전보호 범어초 시작으로 차례로 진행 예정, 안전보행 교통지도 등 팻말홍보도 진행

 양산경찰서의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하반기 릴레이 교통캠페인' 후 단체사진 모습.(사진제공=양산경찰서)

 양산경찰서(서장 한상철)가 초등학교 인근 스쿨존의 교통사고 예방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하반기 릴레이 교통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3일 오전 8시 범어초등학교 후문 앞에서 가진 하반기 첫 캠페인에는 양산경찰서, 범어초등학교 관계자, 양산시녹색어머니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팻말을 활용해 불법 주·정차 금지, 제한속도 준수 등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등교 어린이들에게 보행 3원칙인 '서다·보다·걷다'의 문구가 각인된 필기구를 나눠주며 등·하교시 안전보행에 대해 교통지도를 실시했다.

ad42

 또 스쿨존 내 교통안전 저해요인인 교통안전시설물 전반에 대한 점검과 학교·학부모의 건의사항을 청취,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의견수렴을 실시할 계획이다.

 하반기 교통안전캠페인은 이번 범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상반기 미실시 초등학교 대상으로 릴레이식 순서대로 진행하게 된다.

 김순용 교통관리계장은 "지난 7월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으로 신호기 없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앞에서는 일시정지 후 서행토록 하고 있지만 아직 잘 지켜지지 않는 것 같다"며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과 교육, 홍보를 병행해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