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9
ad38
default_setNet1_2

불광사, 양산시가족센터 '업무용 차량' 1대 기탁

기사승인 2022.11.20  04:13:16

공유
default_news_ad1

- 문수 주지스님,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정의 사회구성원 적응 위해 최선 지원노력 당부

 나동연 양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산시가족센터에 업무용 차량을 기탁하고 있는 불광사 주지 문수스님(가운데).(사진제공=양산시)

 대한불교 조계종 불광사(주지 문수스님)가 양산시가족센터에 1,700만원 상당의 업무용 차량 1대를 기탁했다.

 기탁식에는 나동연 시장과 불광사 문수 주지스님, 양산불교사암연합회 호법스님, 조경자 양산시가족센터 부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문수 주지스님은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정의 구성원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자 기탁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다문화가정이 잘 살아갈 수 있게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조경자 양산시가족센터 부센터장은 "불광사의 차량기탁에 감사드리며 다문화 가정과 건강가정 및 한부모, 1인 가구 등 다양한 형태의 가정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d42

 나동연 시장도 "많은 다문화가정이 소외되지 않고 차별없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양산시가 되길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불광사는 최근 '제1회 불광사 가을문화제'를 개최해 사진 및 그림전과 천연염색 퍼포먼스, 창작의류 작품대회, 부울경 청소년 인디밴드 음악경연대회, 어린이 사생대회, 장애인 위안잔치, 나만의 스카프 천연염색 체험, 기와 그림그리기 등을 진행했다.

 또 그동안 다문화·장애인 가족 어린이들을 위한 사생대회와 장애인 가족초청 위안잔치, 장애인가정 장학금 수여, 사랑의 팥죽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