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9
ad38
default_setNet1_2

양산시체육회장 선거 '정광주 부회장' 출마 기자회견

기사승인 2022.11.21  18:07:28

공유
default_news_ad1

- '힘 있는 체육회·희망이 넘치는 체육회' 조성 약속, 강력한 추진력으로 체육인 권익보호 추진

 양산시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정광주 양산시체육회 부회장.(사진제공=정광주 양산시체육회 부회장)

 양산시체육회 정광주 부회장이 오는 12월 22일 치뤄지는 양산시체육회장 선거의 공식출마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정 부회장은 21일 양산시청 프레스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자신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양산시 동면 금산에서 태어나 부모님을 모시면서 1남 3여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중학교 때 88꿈나무 육상선수에 선발돼 전문적인 육상교육 속에 '엘리트 체육'을 몸소 체험했다"고 밝혔다.

 정광주 부회장은 "양산시 체육인들이 원하는 운동환경 조성 및 강력한 추진력으로 '힘 있는 체육회', '희망이 넘치는 체육회'를 만들겠다"며 "체육인들의 복리증진을 향상시키고 경남도 체육회에서도 양산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체육회장에 도전장을 던졌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청년시절부터 지역조기회 운동을 시작으로 삼산조기회 회장, 동면문화체육회장, 양산시배구협회장, 씨름협회 족구협회 골프협회이사, 배드민턴회원, 양산시체육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지금까지 양산시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 동호인들과 함께 해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ad42

 그는 "조기회 회장 때는 기존 인조잔디가 오래돼 굳으면서 위험이 존재해 있는 점을 감안, 양산시체육회, 양산시, 양산시의회를 설득해 교체공사를 했으며 동산초 실내체육관 건립, 재향군인회관 신축 등도 이뤄냈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협회별 및 체육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느끼며 원하는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행정의 도움이 절실하다는 것도 느꼈다"고 전했다.

 그는 "시민과의 소통과 공정시정을 펼치기 위해 시장공약 1호인 시민통합위원회 문화자치 분과에 공모해 분과위원장이 됐으며 체육, 문화, 예술, 관광, 자치행정 분야의 시민의견이 반영되도록 가교역할을 충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강력한 추진력고 옳은 일은 꼭 이루어내는 장점을 살려 국민체육의 목표인 국민건강 증진달성의 기초가 되는 양산시체육회를 만들겠다"며 "체육인들과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며 종목별 협회가 '무엇을 원하고, 필요한지'를 알아내 적합한 맞춤형 양산시 체육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여기에 그는 "종목별 자립이 가능하고, 원한다면 관계부서와 협의해 과감히 권한이양도 하는 등 하나되는 체육회, 동호인들과 정이 넘치는 체육회를 만들겠다"고 밝히며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