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양산시, 개발제한구역 '불법' 드론으로 특별단속

기사승인 2023.03.21  12:47:58

공유
default_news_ad1

- 불법건축물과 무단형질변경 및 벌목 등 행위 근절 기대, 기존 단속방식 보완 효과적 대응

 양산시가 실시할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 관련 드론 활용 '특별단속' 모습.(사진제공=양산시)

 양산시가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에 대해 드론을 활용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일제단속은 사전에 현수막 및 이·통장회의를 통해 주민들에게 허가없이 할 수 있는 행위와 훼손행위에 대해 안내하는 등 단속 전 훼손행위가 원상복구 될 수 있게 유도하고, 단속된 불법행위는 조속히 조치해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가 근절되도록 할 방침이다.

 단속은 개발제한구역 내 행위허가를 득하지 않고, 불법건축물 및 무단형질변경, 벌목 등 개발제한구역 훼손을 유발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기존 항공사진 및 순찰 등을 활용한 사전조사를 바탕으로 진행한다.

ad53
ad48

 드론교육을 이수한 양산시 담당공무원이 신규 도입된 무인멀티곱터(드론)을 활용해 실시할 예정이며, 드론활용 단속은 담당공무원이 일일이 찾아다니던 기존의 단속방식을 보완해 그동안 눈에 띄지 않아 찾지 못했던 행위 및 상습·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행위에 대해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전진승 도시계획과장은 "허가없이 개발제한구역을 훼손하는 행위는 엄연한 불법사항으로, 이에 따른 조치를 신속히 해 개발제한구역 내 자연이 훼손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