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나동연 시장, 민선 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기사승인 2023.05.03  07:46:11

공유
default_news_ad1

- 5대 정책목표와 11대 추진전략 총 94건 중 완료 8건·정상추진 61건·일부추진 8건 등 순항

 나동연 시장 주재의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사진제공=양산시)

 나동연 양산시장이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민선8기 공약사항에 대한 그동안의 진행사항과 향후계획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산시는 민선8기 시정지표를 '소통과 공정, 다시 뛰는 양산'으로 정하고, 5대 정책목표와 11대 추진전략 아래 94개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2일 가진 보고회는 5급 이상 관리자공무원 전원이 참석해 그동안 이행과정의 문제점과 대책 등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나동연 시장의 민선8기 공약사업은 지난 4월 말 현재 94건의 사업 중 '완료 8건', '정상추진 61건', '일부추진 8건' 등이다.

 주요 완료공약은 '시민통합위원회 설치·운영', '국도35호선 선형개선', 악취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기업 상설협의체 구성', '소주공단 주차난 개선' 등이다.

ad53
ad48

 현재 추진 중인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부산대 유휴부지 문제해결',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 완성', '양산수목원 조성', '용당역사지구 복원사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기업 유치', '시립화장장 건립' 등이다.

 시는 추진이 원활치 않은 사업은 중앙정부 및 경상남도, 관계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다각도의 해결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또 앞으로도 반기별로 공약 추진상황을 점검 보완하고 시청 누리집에 추진현황과 점검결과를 주기적으로 공개해 공약사업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나동연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사업의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사업이 임기 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추진해야 한다"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우리 공무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