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이용식 의원, 경남기업 '산업디지털 전환시대' 돌입

기사승인 2024.06.22  01:53:25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남도 전략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도의회 본회의 통과, 디지털 전환지원 마련

 경남도의회 이용식 의원.(사진제공=경남도의회)

 [양산뉴스파크=남성봉 기자]=국민의힘 경남도의회 이용식 의원(양산 1)이 대표발의한 '경상남도 전략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도의회 제414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용식 의원의 이 개정안은 경상남도 전략산업 육성 종합계획에 산업 디지털 전환 계획을 포함하고 전략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그는 전략산업으로 지정된 10개 산업을 우선 지원하고 성과를 확산해 나가기 위해 조례를 개정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에 따르면 경기도, 경상북도, 충청북도, 부산광역시 등 4개 광역시도에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조례가 제정돼 있으며, 경기도, 경상북도, 충청북도의 경우 사회 모든 영역의 디지털 전환사업을 지원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d53
ad55
ad48

 이용식 의원은 "경남도의 경우도 전략산업에 대한 집중지원을 통해 빠른 성과를 낼 수 있다"며 "전략산업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의 체계가 갖춰지면 경상남도 전체로 디지털 전환을 확장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향후 '경기도 디지털 전환 촉진에 관한 조례'나 '충청북도 디지털 전환 촉진에 관한 조례' 등 타 광역지자체의 조례와 같이 사회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조례개정을 통해 중소기업의 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지원과 성과확산이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남도의 주력산업과 미래산업을 육성하고 경제활력을 도모할 수 있는 의정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부터 오는 2025년까지 '경상남도 전략산업 육성 종합계획'으로 지정된 10개 산업으로는 ①친환경스마트조선산업, ②첨단항공우주산업, ③미래형자동차부품산업, ④그린에너지산업, ⑤지능형의료부품바이오헬스산업, ⑥부품소재산업, ⑦지능형기계산업, ⑧나노융합소재부품산업, ⑨지능형로봇산업, ⑩ICT융합산업 등이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