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최선호 의원, 가산일반산단 주민피해 최소화 촉구

기사승인 2019.04.22  00:11:21

공유
default_news_ad1

- 주민들에게 진행과정 정보공유로 불만해소 마련, 시민고충 줄여 사업의 좋은 성과 기대

 더불어민주당 최선호 양산시의원.(사진제공=양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선호 양산시의원이 토지보상 문제로 진행이 지지부진한 '양산 가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 주민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을 촉구했다.

 최 의원은 "양산 가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지역주민은 1972년 제1차 국토종합개발계획에 따라 개발제한구역으로 지정돼 사적 재산권이 제한돼 많은 고통을 받아왔다"며 "이 과정에서 양산시가 추진하는 산단조성을 위해 자신들의 터전인 집과 땅을 내어 주었지만 또 다시 고통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사업은 보상 감정평가에서 지가상승에 따른 감정가 상승으로 전체 사업비가 10% 이상 늘어나면서 경남개발공사의 타당성 재심사로 주민보상도 늦어지게 됐다"며 "이로 인해 산단조성 후 이사 및 대토농지 등을 계획한 주민들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ad53
ad48

 최 의원은 "대단위 사업의 경우 변수발생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시민고충을 최소화해 피해를 줄이는 것이다"며 "하지만 산단조성사업 부지 내 주민들은 불확실한 진행과정에 대한 성토불만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또 "주민들은 '사업타당성 재검토 완료'와 '보상금 지급', '사업정상화 시기' 등은 물론 '사업의 정상적 진행여부'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다"며 "향후 투자타당성 재검토 및 투자심사의 과정에서 주민들에게 자세한 진행상황의 공유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최선호 의원은 "양산시 발전을 위해 대승적으로 주민들을 따뜻한 행정으로 어루만질 때이다"며 "좋은 결과는, 좋은 과정에서 비롯되는 만큼 양산 가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도 좋은 과정을 통해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