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학교 창의놀이교실' 운영, 학생·학부모 동시 만족

기사승인 2019.09.19  15:43:37

공유
default_news_ad1

- 양산시 원도심 지역 6개 초등학교 선정 실시, 오는 2022년까지 20개교 지원확대 계획

 양산시 학교 창의놀이교실 화제초 운영 모습.(사진제공=양산시)

 양산시가 올해 개소해 운영 중인 원도심 6개교인 양산초·백동초·상북초·하북초·원동초·화제초의 '창의놀이교실'이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산시 창의놀이교실'은 민선 7기 희망을 키우는 행복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공약사업으로, 원도심 학생 수 감소에 따라 늘어나는 빈 교실에 학생들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구축,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앞으로 오는 2022년까지 총 20개교에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개소한 6개 학교에서는 학교별 환경에 맞는 창의놀이교실 조성을 완료한 후 전교생에게 상시개방해 언제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었다.

 ▶양산초는 놀이와 배움이 함께하는 공간과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디자인을 활용한 창의놀이교실로 아이놀이터를 조성했고 ▶상북초는 창의상상실, 씨앗가꿈이실의 2개 교실을 조성, 자유로운 놀이공간을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하북초는 놀며 배우며 꿈꾸는 창의놀이교실에 놀이·배움·진로계발 중심의 혼자·병행놀이 및 연합·협동놀이 교구를 구비했으며 ▶백동초는 보드, 블록중심의 창의놀이교실, 체육놀이교실을 구축해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ad53
ad48

 이와 함께 ▶원동초는 놀이운동교실, 쑥쑥놀이터를 구성하고 교내 생태놀이환경과 연계해 숲 밧줄놀이 등 학생들이 자유롭게 뛰어놀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으며 ▶화제초는 상상력이 꿈틀대는 자유롭고 감성적인 놀이공간을 구성해 상황에 따라 학생들이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한 공간조성을 완료했다.

 또 양산시에서는 이들 학교에 양산행복교육지구사업 놀이활동가 네트워크와 연계한 놀이강사를 학교별로 지원해 창의적 체험활동시간, 방과 후 시간, 돌봄시간에 전래놀이, 보드게임 놀이방법 등을 활용해 보다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창의놀이교실을 이용 중인 상북초의 한 학생은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가 심해서 밖에서 놀기 힘들 때가 많았는데 창의놀이교실이 생긴 뒤에는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가서 놀 수 있는 아지트 같은 공간이 생겨서 너무 좋다"고 밝혔다.

 다른 학생도 "놀이 선생님들도 더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방법을 친절하게 잘 알려주셔서 학교 오는 게 즐거워지고 있다"고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계영 평생교육담당과장은 "올해 처음 시작한 창의놀이교실 사업이 학생들의 놀 권리 충족에 보탬이 된 것 같다"며 "창의놀이교실 대상학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내년에도 더 내실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