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우리마트, 동면 일대 1천억 규모 '대형쇼핑몰' 건립

기사승인 2019.09.23  11:38:04

공유
default_news_ad1

- LH공사와 부지계약 체결해 동시주차 1,200대 규모, 아울렛 매장과 의료·외식·놀이공간 갖춰

 우리마트가 건립예정인 양산시 동면 금산리 소재 종합쇼핑몰 위치도.(다음 포털사이트)

 양산시 동면 일대에 총투자예상금액 1,000억원이 투입되는 '대형쇼핑몰'이 들어설 것으로 알려져 지역경제활성화가 기대된다.

 우리마트(회장 하진태)는 23일 아울렛 매장과 의료, 외식, 놀이 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대형 종합쇼핑물'을 건립키로 하고 지난 20일 LH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총 365억원에 부지를 매입하는 계약을 이미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마트의 이번 쇼핑몰 건립은 5년간 책임을 지게 될 양산시농수산물유통센터 운영주체의 결정과 함께 응모 당시 제안했던 양산시에 모든 것을 걸기로 한 첫 번째 약속의 이행이다.

 이 쇼핑몰이 완공되면 지역의 대표적 상업시설로서, 상업분야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종합쇼핑몰이 들어서게 될 지역은 동면 금산리 1504번지 소재로, 농수산물유통센터와 불과 2~3분 거리이며 부지면적은 총 3만3,178㎡(약 1만36평)이다.

ad53
ad48

 총투자예상금액 1,000억원이 투입되는 것으로 알려진 우리마트의 '종합쇼핑몰'은 건축면적 6만6,115㎡(약 2만평)에 자동차 1,200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 곳에는 잡화와 가구, 의류, 애견숍, 어린이를 위한 시설 등 다양한 상업 및 편의시설이 들어서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마트는 이 종합쇼핑몰이 본격 운영되면 농수산물유통센터와 연계한 양산지역 최대 최고의 상업시설로 자리잡는 등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활성화 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진태 우리마트 회장은 "건립하게 될 종합쇼핑몰은 양산시민들이 쇼핑을 위해 시간적 낭비를 하며 타 지역으로 가지 않아도 양산에서 편리하게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며 "우리마트는 양산시민들에게 약속한 '양산과 함께 하는 기업'을 위해 본사와 물류센터 이전공사를 석계2산단에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 회장은 "양산의 발전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의 대표적 기업이 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며 "시민과 농민들을 위한 양산시농수산물유통센터의 운영다짐과 함께 양산시민들의 많은 관심, 응원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