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양산상의, 새해 첫 'CEO 조찬세미나' 100명 참석

기사승인 2020.01.22  09:26:20

공유
default_news_ad1

- 정두희 한동대 ICT창업학부 교수 초청, 'AI 이노베이션-초격차를 만들기 위한 AI 혁신전략' 강연

 양산상공회의소의 1월 CEO 조찬세미나 모습.(사진제공=양산상공회의소)

 양산상공회의소(회장 조용국)가 새해 첫 CEO 조찬세미나를 21일 회원기업 대표와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정두희 한동대학교 ICT창업학부 교수가 참석 'AI 이노베이션-초격차를 만들기 위한 AI 혁신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정 교수는 "기술혁명시대에는 시장수익률의 분포가 거듭제곱의 법칙을 따른다"며 페이팔 창업자인 '피터 틸'의 말을 인용, "AI를 선점하는 소수기업에 시장의 부가 흡수 될 것이며 그렇지 못한 기업은 경제적 하층으로 전락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ad53
ad48

 그는 "AI를 통한 혁신을 위해서는 '어떠한 기능으로 혁신할 것인가?',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그래서 뭐가 좋아지는가?'의 3가지 질문에서부터 출발해야 혁신을 달성할 수 있다"며 "AI혁신의 4가지 요소인 '알고리즘', '데이터', '어플리케이션', '비즈니스모델'이 균형있는 발전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교수는 "AI도입을 통한 혁신을 위해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민첩성이다"며 "AI도입에 관한 경영진의 의지와 AI를 받아드릴 조직의 흡수력, 기업의 AI비전 수립을 통해 정합성 높은 추진전략을 수립해야 AI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다"고 당부했다.

 양산상의는 다음 세미나는 2월 25일 김일권 양산시장을 초청, 2020년 시정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