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민주 시의원協, 통합당 의원들 부정선거혐의 '고발'

기사승인 2020.07.07  00:15:18

공유
default_news_ad1

- 의장단 선거 관련 박일배 의원은 '제명요청', 통합당 "선관위 확인당시 문제없어 억지주장"

 더불어민주당 양산시의회 의원협의회 의원들의 성명서 발표 모습.(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양산시의회 의원협의회)

 더불어민주당 양산시의회 의원협의회(회장 정석자 의원)가 최고 연장자이자 다선의원인 박일배 의원을 제외한 의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단 선거와 관련 박 의원에 대한 처벌과 미래통합당 의원들을 고발할 것을 발표했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지난달 25일 열린 후반기 양산시의회 의장단 선거와 관련 그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일어났다며 6일 양산시의회에서 항의발표를 갖고 박일배 의원의 제명과 미래통합당 의원들을 경찰에 고발조치할 뜻을 밝혔다.

 이들은 발표에서 "양산시의회에서 부끄러운 '부정의 역사'가 일어난 가운데 먼저 민주당 협의회 내에서 공식적으로 의장후보로 선출한 임정섭 의원을 인정하지 않고 부정을 일으킨 박일배 시의원이 문제이다"고 폭로했다.

 협의회는 "정당정치의 근본을 망각한 채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미래통합당과 야합한 결과가 의장선거에서 드러났다"며 "협의회는 썩은 살을 도려내는 아픈 심정으로 오는 9일 열리는 경남도당 윤리심판원에 '제명'처벌을 요청해놓은 상태이다"고 전했다.

 미래통합당 의원들에 대해서도 "정당간의 합의를 부정한 미래통합당의 경우 양당대표와 '의석수 비율에 따른 의장단 선임'의 합의를 부정했다"며 "당초 균형있는 시의회 원구성을 위해 의장은 민주당, 부의장은 통합당, 상임위원회 2석은 민주당, 1석은 통합당으로 할 것을 상호 협의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그러나 통합당은 의장, 부의장, 모든 위원장을 차지하기 위한 욕심으로 민주당 박일배 시의원과 야합하는 행위를 벌여 신뢰를 기반으로 한 의회정치의 뿌리를 훼손했다"고 강조했다. 

ad53
ad48

 이와 함께 "통합당은 의장선거와 1차 부의장 선거에서 이탈한 같은 당 의원을 색출하기 위해 2차 부의장 선거에서 기표한 투표용지를 통합당 감표의원에게 확인시켜주는 부정정황이 발견됐다"며 "이는 헌법에서 규정한 비밀선거에 위반하는 행위이자 지방자치법 및 양산시의회 규칙의 무기명 비밀투표위반 및 특수공무집행방해에 해당하는 중대 범죄행위이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이를 바로잡기 위해 의회 윤리심사 및 자격심사를 통해 일벌백계 할 것이며 지금까지 드러난 범죄행위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에 해당될 수 있어 증거물을 보전조치하고 경찰에 고발조치하겠다"고 내비쳤다.

 이들은 "부정의 역사를 자행하고 민주주의 의회를 부정한 미래통합당 의원은 모든 직을 내려놓고 법의 심판과 시민의 심판을 기다려야 할 것이다"며 "더불어민주당 의원협의회는 부정의 역사를 바로 잡아 정의의 역사를 세우기 위해 어떠한 조치도 불사할 것을 미래통합당에게 경고한다"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당시 의장단 선거와 관련 발생했던 부정행위 논란에 대해 투표를 중지하고 선거관리위원회에 확인한 결과 전혀 문제가 없어 계속 투·개표를 진행한 것으로 안다"며 "뒤늦게 민주당 협의회의 선거부정 주장은 이해할 수 없는 처사이며 다수당의 억지논리로 밖에 들리지 않는다"고 대항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