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9
ad51
ad50
default_setNet1_2

이재영 KIEP 전 원장, 고향 원동면에 전입신고 마쳐

기사승인 2020.01.20  12:49:19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4.15총선 양산 갑 지역 출마행보 강행, 양산발전 위해 지식과 인맥 동원할 예정

 원동면사무소에 전입신고를 하고 있는 이재영 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사진제공=이재영 전 원장)

 고향인 양산시 갑 지역에서 총선출마가 알려진 이재영 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원장이 원동면에 주소를 이전하고 설을 앞두고 본격행보를 강행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지난 15일 연구원장직을 내려놓고 양산으로 내려온 뒤 지난 17일 전입신고 마치고 오는 총선에 대비 다양한 구상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동면 용당이 고향인 이 전 원장은 한양대 경영학 석사와 모스크바국립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박사를 졸업했으며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구미·유라시아본부장을 거쳐 원장에 취임했다.

ad53
ad48

 또 한양대 국제대학 겸임교수와 영국 옥스퍼드대학 방문학자, 한국중앙아시아경제학회 회장, 몽골 징기스칸대학교 명예박사 등을 역임하는 등 '한·러 경제협력의 평가와 중장기 비전' 등 학습논문 50여 편과 저서 40여 권 등도 출간했다.

 이와 함께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정책자문관,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민간위원, 러시아극동국제관계대학교 명예교수, 청와대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의 전문가 자문단으로도 활동했다.

 이재영 전 원장은 "그동안 쌓아온 모든 지식과 인맥을 국가는 물론 나의 고향 양산발전을 위해 사용해야겠다는 결심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며 "국제적 활동경험을 살려 세계적 경제도시 양산을 만들고 대한민국의 대외경제 부문도 힘 닿는 때까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성봉 기자 nam68@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뉴스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